경상국립대학교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10년에 설치된 경상국립대학교 기관생명윤리위원회는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교내에서 진행되는 여러 연구 중 인간과 인체 유래물 등을 연구하거나, 개인정보와 인체 유래물 등을 취급할 때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침해하거나 인체에 위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설치된 생명윤리위원회입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기관생명윤리위원회는 생명윤리법에서 정한 원칙에 따라 연구자가 수행하는 연구계획의 심의 및 진행 과정, 결과에 대한 감독을 통해 연구자들이 원활하게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연구자들의 연구윤리 강화와 책임 있는 연구수행을 돕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심포지엄, 워크숍 등의 교육과정을 주기적으로 개설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연구자들이 과학적 윤리적 연구 수행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신속하고 안정된 업무처리를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는 2023년경 평가인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3년으로 예정된 인증평가 준비를 철저히 함으로써 연구자들의 과학적 윤리적 연구수행에 지장이 없도록 차근차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생명윤리심의위원회(IRB)는 올바른 생명윤리 및 안전 정착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